HSD엔진 주가, 현실적인 중장기적 선박연료는 암모니아가 될 것

종목정보|2020. 9. 8.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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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D엔진 기업개요

 

종합 엔진 생산 전문업체로 선박엔진사업 및 디젤발전사업,

부품 판매사업, 환경오염방지시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제해사기구(IMO) 유해가스 기준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의 개발 및 고효율 선박 기자재 개발 추진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의 발굴을 적극 추진하고 있음


출처 : HSD엔진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980~2010년간의 평균적인

북극해의 얼음의 면적을 비교해 보면 북극에서의 얼음은 사라지고

있는 중으로 전 세계 국가들의 산업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온실가스의

배출량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지구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북극의 얼음들이

녹아내리고 있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 HSD엔진

 

북극해의 얼음들이 없어지면 아시아 유럽을 연결하는 북극항로가

열리게 되는 경제적 이점도 있겠지만 해수면이 높아지면서 기후변화가

유발되고 이는 심각한 자연재해를 동반하게 된다며,

단일 산업 기준에서 CO2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산업은 해운업과

항공업이며, 특히 선박 연료는 가장 성분이 좋지 않은 벙커C유를

사용하고 있어 선박 연료에 대한 IMO 및 각 주요 항구에서의 규제는

심해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 HSD엔진

이어서 전세계 선박 기술자들은 선박 연료에 대한 규제를 만족하는

현실적인 선박 연료로 LNG를 제시하고 있으며, 실제로 전 세계 주요

벙커링 항구에서는 석유연료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고 LNG 선박

연료 판매량은 테슬라의 전기차 판매가 늘어나 듯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다가오고 있는 IMO 2030, IMO 2050 규제를

고려하면 선박연료는 CO2 배출이 전혀 없는 암모니아가 대세가

될 것으로 전세계 선박 기술자들과 학계 연구자들이 전망하고

있으며, 이미 선박엔진 기술자들은 2022~2023년을 목표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추진엔진 개발을 시작했다며 이러한 기후변화에 대한

위험과 선박 연료에 대한 변화는 추진엔진의 잦은 변화를 유발하게 될

것이고 HSD엔진의 사업 전망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 HSD엔진

조선소들의 선박 건조량이 늘어남에 따라 HSD엔진의 영업실적은

올해 상반기 3.8%의 영업이익률을 보일 정도로 개선이 되었고

이로 인해 현금흐름도 개선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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