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주가, LNG 수요견조와 LNG 운임 상승 시작
대우조선해양 기업개요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 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 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
도크별 생산 전문화, 자회사별 생산 전문화, 사외 권역별
생산운영전략 및 안벽 운영방안 수립 등 최적 생산체계를 구축함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3월부터 시차를 두고
전 세계 국가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람들의 이동제한 조치 시행으로
소비 시장이 침체되었지만 국가별 LNG 수요는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유럽에서는 올해 상반기 천연가스 소비량이 지난해보다
7% 줄었지만 LNG 수입량은 지난해와 같은 수준을 보이는 모습을
보인 것으로 IEA에서 말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코로나 19가 여전히 위세를 발휘하고 있는 가운데 계절적으로
LNG 수요가 높아지는 가을과 겨울로 접어들면서 LNG선 운임은
최근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174K 멤브레인형 LNG선의
최근 운임은 69,500달러/일로 두 달 전에 비해 104% 상승했다고
하였습니다
이어서 한국 조선소들의 LNG선 인도량은 2020년 35척에서 2021년
에는 52척이 인도될 예정이라며, 2022년 인도량은 23척, 2023년 인도량은
13척의 잔량들이 계획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LNG선 수주량이 늘어나면
한국 조선소들의 2022~23년 인도 계획량은 그만큼 늘게 되며,
코로나 19로 전 세계 경제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LNG 수요는 매우 견조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서 국가별 LNG 개발
및 투자 움직임은 다시 속도를 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한 달이 채 안 되는 사이 LNG 액화 기술 최강기업
Air Products는 카타르와 LNG 액화 기술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모잠비크와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 러시아 야말에서도 LNG선
발주 계획을 다시 언급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 조선들의
LNG선 수주잔량이 소진됨에 따라 LNG선박에 대한 공급 부족 현상이
강조되는 상황인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계절적 LNG 수요 증가의 시기와 맞물린 LNG선 운임의 상승은
대우조선해양을 비롯한 한국 조선소들의 LNG선 대량 수주가
곧 임박했음을 말해주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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