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주가, 2분기 어닝쇼크 속 세트 상품출시
애경산업 기업개요
당사는 사업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 생활용품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루나, 포인트, 에이지투웨니스,
스파크, 2080, 케라시스 등이 있음
김혜미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애경산업 2Q20 매출액 YoY -22.5% 적자전환,
연결 매출액 1,219억원, 영업이익 -13억 원으로 어닝쇼크 기록
화장품 매출액 YoY -54.6%, 영업이익 -24억원으로 적자전환, 코로나 19 영향
지속되어 면세, 수출 등 주요 채널에서 매출이 대폭 감소했으며, 색조화장품의
전반적인 수요 위축으로 언택트 채널인 홈쇼핑 매출도 크게 부진, 브랜드별
매출은 Age20's yoy -57.2%, 루나 yoy -39.5% 단일 제품의존도 높은
에이지 투웨니스에서 더 큰 감소 폭 시현했다고 하였습니다
생활용품 매출액 YoY +4.7%, 영업이익 YoY -31.7%, 신규 위생용품 브랜드
랩신이 부문 매출 내 약 7-8% 비중 기여한 가운데, 기존 제품은 바디케어와
섬유유연제 중심으로 소폭 성장한 것으로 파악되며, 카테고리별로
H/C YoY -1.5%, P/C yoy +14.5% 성장, 채널별로는 리테일 제외한 전 채널에서
성장했으며, 특히 수출과 온라인 성장세가 호조를 보였다고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매출 감소로 원가율(YoY +7.1%) 상승한 가운데, 헤어케어(케라시스) 모델 교체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기존대비 5~10억 원 추가)과 화장품 재고 폐기 비용(10~15억 수준)
이 수익성 훼손에 기인한다고 말하였습니다
하반기 3분기는 급격한 턴어라운드를기대하기 힘든 비수기이지만, 8월 중
화장품 신제품 출시 예정되어, 홈쇼핑 매출 일부 증가가 기대되며,
중국향 광군제 초도물량 반영이 예상되어 QOQ매출 증가 및 흑전이 예상된다고 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8,000원으로 하향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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