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주가, 매출 부지에도 이익 체력 회복 전망

종목정보|2020. 9. 15.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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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기업개요

 

1950년 설립되었으며,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보유한 종합음료회사

 

 

수입맥주 시장 대응을 위해 18년 국제적 공식 공급 관련으로

글로벌 맥주 회사인 몰슨 쿠어스와 국내 수입 및 유통 독점 계약 체결



김혜미 케이프 투자증권 연구원은 롯데칠성은 코로나 19 및 늦은 장마 등

외부 리스크 요인 지속되고 있어 성수기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지만,

전년도의 낮은 베이스로 하반기에는 실적 부담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며,

부진한 매출에도 불구하고, 비용 축소에 따른 효율성 확대로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예상한다고 하였습니다

 

음료 부문 매출 YoY -3.6%, 영업이익 YoY -12.1% 전망으로 최근 코로나 19 재확산

추세 및 늦은 장마로 외부 활동과 관련한 채널 중심의 매출 감소 지속 중이며,

야외 활동 관련 채널의 매출 기여도는 약 30% 수준으로 추산, 제품별로는 배달 음식

활성화에 따른 탄산음료 수요 증가로 해당 카테고리의 매출 선방 중이며 이밖에

주스, 커피, 차, 스포츠음료 등 대부분의 카테고리는 감소세 지속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 롯데칠성

주류 부문 매출 YoY +5.2%, 영업적자(-95억원) 지속 전망하며, 코로나 19로

외부 영업환경이 여전히 녹록지 않으나 작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불매운동에 따른 기저효과와 시제품 출시 (처음처럼 플렉스, 클라우드 생 드리프트)

영향으로 매출 성장 예상하며, 현재 점유율은 맥주는 기존과 유사한 3% 수준으로

소주는 다소 회복된 14-15% 수준으로 추정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 롯데칠성

코로나 19와 잦은 강우일 영향에 따라 보편적인 3Q 성수기 효과는 미미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앞서 언급한 베이스 효과가 음료와 주류 부문 모두에서

존재해 전사 매출 감소폭은 상반기 대비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매출에도 불구하고, 인건비 축소 영향과 광고판촉비

절감에 따라 영업이익은 성장을 전망, 특히 주류 부문에서 가동률 향상

없이도 이익 개선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 롯데칠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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