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주가, 바닥을 다지며 반등의 기회 모색
클리오 기업개요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영위
동사는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 버드, 더마토리의
4가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박현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코로나 19 확산세로 비대면 채널의
영향력이 높아지는 추세 속에 동사도 온라인 자체몰이나 유통사 몰에서
매출 성장이 꾸준한 편으로, 주로 작년에 이슈화되었던 제품(청귤 씨 라인,
아이 팔레트, 쿠션 등)에 대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수요가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하였습니다
3Q20부터는 오랜 기간 동사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로서 위치하는 올리브영의
온라인몰 통한 매출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어 H&B 채널 매출이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로드샵 클럽 클리오는 비효율 점포 위주로
상반기 점포 위주로 상반기 매장 수를 10개 이상 줄였으며, 연말 내
50개까지 추가 감소할 것으로 보여 고정비 규모가 높은 클럽 클리오의
적자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하였습니다
해외 수출은 일본에서의 매출 성장이 둔화되는 한편 중국 온라인몰
위주의 매출 성장이 예상되며, 아마존 미국과 일본 몰에 클리오 입점
및 라인 확장으로 추가적인 매출처를 확보한 점이 긍정적이라 판단한다며,
페리페라 브랜드의 중동 온라인 시장 진출 이후 아이템 확장 계획도
가지고 있어 글로벌 매출 성장에 기대감을 실어봐도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매출 기여가 컸던 오프라인 채널의 실적 회복
기대감이 높지 않은 상황에서 국내외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돌파구를
찾는 시도는 곧 실적 회복으로 이어질 수 있고, 상반기보다 실적
악화의 가능성을 충분히 낮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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