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주가 전망 알아보기

종목정보|2020. 5. 22.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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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세코는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 제조, 판매 업체입니다.

 

계절가전 부문 대표 제품인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및 중동지역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고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캠핑 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 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활가전부문은 국내 최대의 빌트인 가전기기 제조업체로 국내 유수의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 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출처 : 파세코 홈페이지

파세코는 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주)에이치엔씨는 파세코 판매하고 있는 석유스토브 등의 일부 품목 및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당사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 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고광전자는

(주)에이치엔씨의 부품을 임가공 하는 업체이며 100% 출자법인입니다.



계절가전 부문

 

심지식 난방기구로서 전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방식으로서 전원 공급이 어려운

지역에 매수우위에 있으며, 미국 동북부 지역에 이상기후 다발로 인한 폭설과

한파로 전력공급이 중단된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예비 난방용 기구의 인식이

확산되었고, 중동지역의 난방기구 및 러시아 미주 등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열풍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캠핑 인구 증가에 따른 캠핑용 매출이

증가하고, 전력비 인상 및 블랙아웃에 대한 우려로 인해 내수 쪽에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름 계절 가전사업도 전력비 등의 절감 등을 위한 상품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신규 모델 개발과 주요 수출 지역인 미국 및 유럽 외 신규 기술

개발로 중동 지역의 신규 시장 진출로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수출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연소기기 사업은 대부분 수출에 의존하고 있으며,

세계시장환경과 기후의 변동에 따라 증감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고,

국내 경쟁사보다는 중국과 일본 시장의

경쟁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출처 : 파세코 홈페이지

핵심 경쟁요소는 제품의 품질, 고급화, 성능의 차별화, 가격, 제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는 탄력적인 시스템의 구축, 신제품 개발력, 수출국의 규격 획득

(미국 UL, 캐나다 CSA, 프랑스 NF 등), 소비자 패턴 변화에 대한 탄력적 대응 정도가

주요 경쟁 요소이며, 성장 여부를 가늠하는 요인들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브랜드인 Ke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중국 및 일본 제품에

비해 우월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캠핑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난방기기 이외에도 에어컨

서큘레이터, 쿨러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 파세코 홈페이지


생활가전 부문

1991년 빌트인형 식기 건조기를 개발하여, 건설시장에 독자적인 시장을 형성한 후

식기 세척기, 김치 냉장고, 가스쿡탑, 후드 등의 제품 출시로 명실상부한 종합 빌트인

가전제품 제조 메이커로의 지속적인 사업 영업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설경기의 회복과 리모델링 수요의 증가로 인해 최근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세코는 의류관리기, 비데, 가습기 등의 다양한 생활가전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업소용 취반기, 가스튀김기 등 대형 가전 생산을 통해 다양한 시장을 개척하고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엌가구업체를 중심으로 기타 업체가 시장을 이루고 있으며, 아파트 분양가 자율화 이후

홈오토메이션 개념이 정착되어 주방용 부엌가구 외에 식기세척기, 식기건조기, 가스쿡탑,

후드 등의 주방 가전제품을 혼합 설치하는 토털 주방가구를 추구하고 있으며,

리모델링 시장 성장과 관련하여 최근 매출액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업용 기기는 조달청을 통한 공공기관 입찰 및 프랜차이즈 점을 대상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소물 가전의 경우에는 홈쇼핑 및 할인 양판점 등을 통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엌 가구의 고급화, 다양화, 개성화에 따라 제품 개개별 경쟁력보다는 주방 가전기기의

복합화로 종합적인 가격과 디자인, 사용의 편리성이 주요한 경쟁력이 될 것이며, 식생활 문화의

변화 및 부엌 가구의 인테리어화로 시장이 더욱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따라 파세코는 주방 가전기기 전 제품을 라인업 하였으며, 향후에도 여성의

사회진출로 인한 주부의 가사 노동을 덜해주는 WELL BEING 신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급할 것입니다.


출처 : 파세코 홈페이지


향후 추진하려는 신규사업

파세코의 기본적인 판매 전략은 온-오프라인으로 분리되어 운영되는 사업

모습이 아니라,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지속적인 홈페이지를 개편으로 상세한 제품 정보와

구매 정보 등의 고객이 원하는 각종 정보들 제공함으로써 고객 맞춤 기능을 대폭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당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한 OEM 공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 B2B 사업 위주에서

나아가 B2C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출처 : 파세코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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