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알아보기

종목정보|2020. 5. 5.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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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필수품인 화장품은 누구나 하루에 한 번은 사용하실 텐데요

화장품 산업은 젊은 고객층의 소비 성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빠르게 시장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런 시장 트렌드에 발맞추어 '감성'의 요소를 더해 중소형 브랜드들의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옴으로써

경쟁이 보다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화장품 산업은 고객의 주목을 받기 위한 차별적인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이 중요하고,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들이 주요 고객인 산업 특성과 계절적 수요 변동과 개인별 선호 차이로 인해 상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디자인, 포장, 광고 등 이미지 제고를 위한 투자와 다품종 소량 판매로 인한 물류기반 확보가 필수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해외 화장품 시장은 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럭셔리 화장품, 북미는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카테고리가 성장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

 

아모레퍼시픽은 2019년 기준 국내 매출과 영업이익이 5,1%, 12.6% 증가하면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함과 동시에 감성적인 마케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응을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주요 전략으로는 온라인 채널 성장 강화에 집중하면서 국내 사업의 체질 개선을 도모하였으며, 브랜드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아모레 성수' 오픈과 주요 브랜드의 디지털 팝업 스토어 및 SNS 채널 운영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루는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였습니다.

차별화된 혁신 제품을 지속 출시로 설화수, 라네즈, 프리메라, 한율, 려 등 주요 브랜드들의 국내 매출이 의미 있게 성장하는 성과를 기록하였습니다.


설화수 안티에이징 제품 중심의 마케팅 강화

디지털 체험을 강조한 팝업스토어 오픈

헤라, 페이스 및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 확대

밀레니얼 고객 유입을 위한 SNS 마케팅 강화

라네즈, 밀레니얼 고객의 특성을 반영 수분 및 보습 제품을 강화

디지털 채널의 소통형 콘텐츠 확대

아이오페, 스킨케어 혁신 신제품 출시

소형 브랜드의 출시 지속



아모레퍼시픽 해외사업

 

아모레퍼시픽 해외사업 매출은 전년대비 5.5% 성장한 2조 784조 원,

영업이익 49.7% 감소한 1,040억 원을 기록하였는데요

미중 무역분쟁 심화, 중국 경제 성장률 약화 우려, 한일 외교 갈등 심화 이슈로 인하여

수출 실적 부진 등 어려운 시기에서도 브랜드 마케팅을 확고하게 실행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해외 시장 전략은 주요 브랜드 확산, 신규 국가 진출 확대, 브랜드 역량 강화 및 질적 성장을 위하여 사업 체질 개선에 힘을 쏟았습니다.

 

아시아 지역은 브랜드별 핵심 카테고리 역량 강화, 현지 제품 출시 및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 오프라인 채널 재정비를 통해 직적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인도, 호주 등 신규 지역 확산도 가속화하며, 아시아 지역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북미 지역 라네즈 미국 세포라 채널 내 스킨케어 카테고리 리더십을 강화, 이니스프리 멀티 브랜드 채널에 최초 진입하였으며, 캐나다에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을 오픈하는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유럽지역은 멀티브랜드 채널을 통해 18개 국가에 진입,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처럼 아모레퍼시픽은 해외 사업의 견고한 성장을 위해 투자 확대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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