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알아보기

정보모음|2021. 7. 19.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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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조화장품은 입술, 눈, 볼 등을 치장하는 화장품으로 여성들은 립스틱,

아이섀도, 마스카라 등이 해당되는데요.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달부터 백신 1차 이상 접종자에 한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무역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색조화장품의 수출금액은 전년대비 105.2%

증가하였으며, 일본 수출금액은 전년대비 17%, 중국 수출금액은

전년대비 223% 증가하였습니다. 오늘은 백신 접종률 확대로 일상 회복 기대감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 색조화장품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090430)

 

 

2006년 6월 1일 아모레퍼시픽 그룹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20년 기준 화장품 부문 시장점유율 약 1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비중의 88.7%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100가지 색상 내세운 맞춤 파운데이션 서비스

'베이스 피커'를 출시 (20단계 밝기와 5가지 톤으로 구성)



한국콜마홀딩스 (024720)

 

 

2012년 10월 1일 인적분할로 인해, 2012년 10월 19일 변경 상장하였으며,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다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며, 자회사인 한국콜마 등으로부터 받는 상표권 사용수익,

경영관리수수료, 지분법 이익, 배당금 및 임대료 등이 주 수입원입니다

 

한국콜마는 기술력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면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색조화장품을 개발하여

비건 인증에 성공

비건은 제조과정에서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만든 인증으로 최근 친환경과

윤리소비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추세로 비건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주목을 받으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는 35개 색상과 밝기 선택이 가능한 '리퀴드 파운데이션'

기술로 베이스 메이크업의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연구원 1층에 '메이크업 스튜디오'를 개관하여, 일반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 시 찾는 플래그십 스토어 콘셉트로 구성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등 색조화장품 200여 개의 품목 전시)



한국화장품제조 (003350)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사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산하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제품을 개발하며, 산삼부정근추출물,

VCCE(비타민 유도체)등 차별화된 소재가 함유된 특화 제품을 개발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하고 있습니다

 

(주)한국화장품제조는 우수한 피부 밀착력을 가지는 컨실러 특허를 취득

 

 

자외선과 적외선, 블루라이트 모두 차단할 수 있는 복합 기능의 올인원자외선 차단제 개발에 성공 (이 기술을 적외선, 블루라이트 동시 차단용복합분체의 제조와 그를 이용한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10-2053646)로특허등록을 완료함으로써 기술력을 인정받음

 

한국화장품제조는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화장품제조 전문회사로 한국화장품 등 5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리오 (237880)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당,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신제품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클리오는 1997년 설립된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를 메인 브랜드로

내세우고 있으며, 5개 브랜드와 클럽 클리오 브랜드 샵을 운영 중

 

개별 브랜드는 색조 전문브랜드 클리오, 페리페라,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

헤어&바디 전문브랜드 힐링버드, 더마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더마토리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랜드 (052260)

 

 

1995년 설립된 동사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Hyaluronic Acid(천연 보습제), 유용성 감초(천연 미백제), 베타글루칸 등

대표 소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가 기능을 접목하여 지속적으로

Advanced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 제품인 '오스 가이드'가 미국 FDA 사용승인을

획득하며, 미국 임플란트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051900)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LG생활건강은 색조화장품 브랜드 '팁시(TPSY)'를 보유한 로아 코리아를

인수 (팁시는 트렌디한 색상과 개성 넘치는 제품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미국 뉴욕에서 론칭되어 한국에 들어온 브랜드)

 

LG생활건강이 색조 화장품 브랜드 브이디엘(VDL)의 신상품

'스테인드 글라스 에디션'을 출시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햇빛에 따라 아름다운 빛을 만들어내

빛의 예술이라 불리는 스테인드글라스에서 영감은 받은 3종(톤업크림,

파운데이션, 마스카라 듀오)으로 구성되었다고 소개)



자안코스메틱 (219550)

 

 

현대 메이크업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공급할 목적으로 2000년

12월 22일 설립되었습니다. 동사는 2003년 12월 호주 화장품 브랜드인

'Red Earth' 제품의 국내 독점 판매 사업을 시작으로 수입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독점 공급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Drug Store에 대한 수입 브랜드 공급 및 온라인 판매사업에 집중하게 되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기획 및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 중입니다

 

릴리바이레드, 키스미, 캔메이크 등 뛰어난 브랜드 제품력으로

국내 색조화장품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 중



코스맥스 (192820)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으로

국내외 600여 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의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E그룹과 일본 최대의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체 인력의 약 25%를 연구 개발인력이 차지하고,

복합 연구 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는 평택 2공장 및 물류센터 신축을 위하여 415억 원을 투자하였으며,

이에 색조 화장품 제품의 생산 수량이 증가 기대

(코스맥스 관계자에 따르면 색조 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생산 설비 확충으로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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