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주가 전망 알아보기
오늘은 국내 제약회사 매출 기준 1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17년 연속 선정된 유한양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유한양행은 1936년 6월 20일에 설립된 뿌리 깊은 역사를 지닌 기업으로, 설립자는 유일한 박사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유한양행은 회사 설립 초기에는 미국에서 수입한 의약품이나 화장품 등을 팔았으나, 이내 국내에서 자체 개조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급성장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주요 제품은 트윈스타정(혈압강하제), 트라젠타정(혈당강하제), 비리어드정(B형 간염 치료제) 등이 있습니다.
경영 이념
우수 의약품 생산, 성실한 납세,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은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고자 하는 국민보건 여건 향상 욕구를 충족
소량 다품종의 고부가가치 제품 창출이 가능하므로 시장 잠재력이 큼
세계 제약시장은 성장성이 크므로 국내 제약 산업의 발전을 수출증대, 고급인력의 고용 및 활용 기회를 확대
자본력, 신약개발력, 오리지날 의약품의 강점을 보유한 외국계 제약사들의 약진과
원료의약품, 신약개발, 바이오산업의 형태로 대기업의 진출이 가속화
유한양행 사업부문
약품사업부문
경구용 혈당강하제 트라젠타가 약 1,200억 원의 매출 실현, 그 외 버리어드, 트윈스타, 로수바 미드, 젠보야 등 총 23개 품목이 100억 이상의 주요 품목으로 입지를 다졌으며,
에이즈 치료제 빅 타비, 고혈압치료제 트루셋 등 전략적 신제품을 출시 성공적 시장 안착하였는데요
2020년 약품사업부문의 전략은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품하고, 기존 품목을 육성하여 시장점유를 확대 및
포트폴리오 재구성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를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생활건강사업 부문
고객의 니즈를 적극 수용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출품 4년 차인 살충제 해피홈을 전년대비 약 49%,
표백제 유한젤을 약 22% 고성장시켰으며, 주요 품목인 유한락스의 시장점유율을 지속 확대로 전년대비 8.3%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2020년 생활건강사업부문은 시장 지향적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품하여, 판매채널을 다변화하며, 품목 차별화 전략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해외사업부문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인 C형 간염치료제의 글로벌 시장 위축 이슈로 전년대비 13% 감소하였는데요
2020년 해외사업부문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전략적인 수출 프로젝트를 발굴, 신규원료 의약품 및 완제의약품에 대한 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 품목 및 거래선 다양화와 현지법인 성장을 통하여 매출, 수익성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유한양행은 연구개발에도 지속적인 집중투자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를 통해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해외 Licensing 강화, 신약 Pipeline 확대, R&D 역량 시스템 강화를 통하여 미래 성장 기반을 더욱더 공고히 다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년 말 유한 등록 특허등록건수는 국내 194건, 해외 452건으로 총 646건에 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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